아이의 피부건강, 세제부터 주의하세요♥

육아정보|2019. 1. 3. 12:00

[똑맘] 아이의 피부건강, 세제부터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똑맘입니다.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유독 가려움이 심해지곤 해요. 

건조한 날씨 탓일수도있지만 갑작스레 이유를 알수 없는 트러블이 생겼다면 

세제를 점검해봐요!





1. 화학 성분의 세제 잔여물이 위험하다!

많은 주부들이 더 깨끗이 빨릴 거라는 생각에 다양한 세제를 활용하는데요! "세제를 많이 넣으면 때가 더 잘빠지겠지?"라는 생각에 불필요하게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화학물질이 첨가된 세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환경과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쳐요. 세탁하는 동안 미쳐 물에 녹지않은 세제의 화학물질들은 다시 옷에붙어 피부를 자극하는 원인이 되거나 물과 함께 하수구로 배출되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기도 해요. 특히 면역력이약한 아이들의 경우 지속적인 자극으로 각종 피부 트러블에 노출되기 쉽고, 천식, 비염등 알레르기 질환에걸릴수도 있어요!






2. 피부에 직간접적으로 닿는 옷! 신경써야 합니다

아이들은 피부가 성인보다 에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피부에 직간접적으로 닿는 물질에 더 유의해야해요. 그중에서도 피부에 닿는 옷감 자체도 중요하지만 세탁 시 사용하는 세제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해요. 화학 향료, 합성 방부제, 형광증백제 등 화학물질이 많이 첨가된 세제는 세정력은 뛰어나지만 세탁 후에 옷에 세제 성분이 남기 쉬워요.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은 세제 성분이 남은 옷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지속적인 피부 마찰로 자극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피부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으니 피부와 맞닿는 이불이나 외출이 잦은 성인 옷 역시 세제 성부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3. 어른 옷과 아이옷 따로 세탁하기

일반적으로 아이 옷은 외부 활동이 많은 성인옷과 구분해서 세탁하는 게 좋아요. 성인옷에는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먼지와 세균이 많이 묻어 있어서 함께 세탁할 경우 옷을 통해 아이 피부로 옮겨갈 수 있어요. 또한 부드러운 옷감이 거칠어져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4. 유기농 세제 이용하기 

자극이 적은 유기농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유해성분을 배제해 피부가 민감한 성인이나 아이 옷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가루 세제보다 물에 잘 녹는 액상 타입이, 적은 양으로도 세척력이 뛰어는 고농축 제품이 더 유용해요!





아이들은 옷감을 입에 물고 빨기도 하죠 그런만큼 

옷감을 빠는데 더 유의해야 하는 것 같아요. 

아이의 피부는 어른들에게는 해롭지 않은 화학성분일지라도 

피부 보호막과 면역력이 약해서 더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가벼운 트러블이 생겼다면 저자극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주는것이 좋아요!

오늘 말씀드린 것들 빨래할때 참고해서 똑똑하게 빨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314767&memberNo=541939&navigationType=pu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