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비염, 음식으로 시원하게 뚫자

라이프|2018. 11. 21. 12:00

[똑맘] 지긋지긋한 비염, 음식으로 시원하게 뚫자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똑맘입니다.

 




쌀쌀한 가을, 환절기가 다가오면 간질간질 올라오는 알레르기 비염! 

약을 아무리 먹어도 이젠 효과가 없을 정도로 지긋지긋하게 쫓아다니는 만성질환이죠.

약은 내성이 생겨버렸고, 도대체 어떻게 떨쳐 버려야 할까요? 

비염에 좋은 음식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비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검정콩

검정콩에 들어있는 비타민B,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은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항염 작용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검정콩은 아마 비염이 아니더라도 다들 자주 드실텐데요. 가장 흔한 재료로, 제일 먹기 쉬운 방법은 밥에 검정콩밥을 먹는 것입니다!





2. 작두콩

작두콩은 아마 다들 아실 텐데요.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작두콩에는 호흡기 질환과 축농증, 천식 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우레아제 및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비염치료에 효과적입니다.





3. 배와 도라지 

배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아주 유명하죠. 저도 어릴 적 감기에 걸릴 때면 엄마가 도라지 배즙을 주시곤 하셨는데요! 따뜻한 도라지 배즙 한 잔 이면 감기가 뚝 떨어지곤 했었습니다. 배에 함유되어 잇는 루테올린과 사포닌 성분이 코와 목의 통증과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비염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이런 배와 찰떡 궁합은 도라지! 도라지는폐의 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가래를 삭혀 고름을 잘 빠지게 하여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천식이나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있죠.

비염에 좋은 두 가지 음식을 같이 먹으면 효과도 두 배로 높아지겠죠?






4. 생강

마지막으로 단 5분만에 꽉 막힌 콧속을 한방에 뻥= 뚫는 특급비법! 바로 생강인데요

생강은 기침을 멎게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비염을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생강을 드시는 것이 아니라 생강으로 핫 팩을 만들어 사용하는 법인데요. 

접시에 통생강 1개를 담고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려줍니다. 다음 손수건에 천일염 1큰술을 뿌리고 

데운 생강을 올린 후 감싸주기만 하면 생강 핫 팩 완성!



이 생강 핫 팩을 목 뒤 혈자리에 올려 자극을 주면 열 순환이 되면서 단 오분만에 비염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실 수있습니다. 





이렇게 비염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더 추워지기 전에 얼른 비염에 좋은 음식들로 지긋지긋한 비염을

탈출해봅시다!!!

 

 

 

 

 

 

 





 

 

 

 

 

출처 :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646

http://famtimes.co.kr/news/view/647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