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방 꾸밀 때 참고할 5가지 팁♥

육아교육|2018. 11. 6. 12:00

[똑맘] 아이방 꾸밀 때 참고할 5가지 팁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똑맘입니다.

 



아이가 자라날수록 독립적인 방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들도 독립된 공간을 갖고 싶어하죠!

독립된 공간을 처음 가지는 우리 아이 방, 어떻게 꾸며줘야 할까요? 

꾸밀 때 참고할 5가지 팁 소개해드립니다!



1. 아이와 함께 하면 더욱 좋아요! 

가구 색상이며 장식품 하나까지 아이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꾸미면 자신이 꾸민방이라는 생각에 자부심과 애착심을 조성해줄 수 있는데요! 수면 독립을 하지 못했던 아이도 방을 함께 꾸미고 생활하게 되면 방에 대한 애착심이 생겨나 독립심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방 크기를 생각하고 인테리어 해요!

대부분의 가정에서 아이 방은 좁은 공간을 내어주는데요. 이 때 방 크기를 고려해서 인테리어 해야만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가구를 기준으로 먼저 배치해주세요. 수납공간을 함께 가지고 있는 올인원 가구를 배치하면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선반 및 행거를 벽에 부착하고 칠판 페인트를 칠하면 아이가 자신의 그림으로 방을 직접 꾸밀 수 있어 아이에게 방에 대한 애착심과 뿌듯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가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아이들은 놀면서 배우고 성장하기 때문에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어야 하는데요. 이 때 자투리 천을 이용해 작은 아지트 공간을 만들어주면 자신만의 방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 독립심을 기르게 됩니다. 또한 직접 꾸민 방을 정리하게 하는 것도 주도성과 책임감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아이가 수월하게 정리 정돈을 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눈높이에 맞추는 등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합니다.





4. 차분한 컬러로 통일감을 주세요.

아이방은 놀이 뿐만 아니라 학습도 같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방에 컬러를 많이 사용하면 산만하고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장난감 책, 놀이도구 등은 대부분 원색 게통 바닥, 가구 색은 가급적으로 동일한 톤을 사용하는 것이 아이에게 안정감을 주고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좋습니다. 





아이방 인테리어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성장하는 우리아이.

꼼꼼하게 챙겨서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주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소개해드린 우리 아이방 꾸며줄 때 팁 염두하시고

예쁜 아이방 만들길 똑맘이 응원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allofvin/220056146688

https://blog.naver.com/starflooring/2210888652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