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집중력 기르는 방법 5가지♥

육아교육|2018. 11. 7. 12:00

[똑맘] 우리 아이 집중력 기르는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똑맘입니다.

 



우리 아이가 무엇을 하든 집중력 있게 임하는 것이야말로 많은 어머님들께서 바라시는 점입니다. 

우리아이가 수업시간에 집중을 못하고, 보충학습을 해도 학습 결과가 좋지 않다면?

기본적인 능력에도 어느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집중력'이 원인입니다. 

집중력에 따라 놀이의 깊이가 달라지고 나중에는 학습의 질도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우리 아이의 집중력을 기를 수 있을까요? 

똑맘이 우리 아이 집중력 기르는 5가지 방법 소개해드립니다!





1. 아침식사 꼭 챙겨먹기

아침 식사는 성장 발달, 두뇌 활동 등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에너지 대사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부분은 뇌 활동에 쓰이는 에너지 입니다.  아침을 거리게 되면 뇌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 공급이 차단되어 뇌 활동이 떨어지게 됩니다. 

뇌 활도잉 떨어지면 집중력 저하를 일으키기 때문에 아침 식사는 필수!





2. 해야 할 공부에 대한 하루 리스트 작성하기 

미리 구상한 일을 하는 것과 그때 그때 생각나서 일을 처리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과목별, 부족한 과목 등 목차대로 분류하여 오늘 해야 할 공부를 나누어 실행한다면 정리도 잘 되고, 정해진 시간안에서 최대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3. 에너지 분출기회 제공하기

산만한 아이들은 대부분 에너지가 넘쳐납니다. 이러한 에너지를 분출하지 못하면 집안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게 되고 그러면 말썽을 피우게 된답니다. 그래서 밖에서 실컷 뛰어놀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에너지를 발산할 기회를 자주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또한 블록 쌓기, 퍼즐 맞추기 등 집중을 요하는 집중할 수 있는 놀이를 함께 병행한다면 산만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집중력에 좋은 음식 챙겨먹기

아몬드, 땅콩, 호두와 같은 견과류와 사과, 바나나 등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과일, 신선한 채소로 만든 샐러드와 푸른 생선과 달걀은 집중력을 높이는 데 좋은 음식들입니다. 

또한,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 푸드는 자제하고, 식사는 제 시간에 꼭 챙겨먹는 것도 키포인트입니다!





5. 가벼운 운동하기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한다면 오히려 뇌 기능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래 유지가 되면 혈액 순환이 저하되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명상 등으로 뇌 기능을 쉬게 하여 다시금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아이 집중력 기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앗는데요!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서적 안정감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작은일에도 칭찬과 격려로 용기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집중력을 높이는데만 맞추기보다는 넓게 보고 우리 아이의 삶 전체가 행복할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자녀의 집중력은 저절로 올라가게금 되어 있답니다! 

자녀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bshello/220527831645

https://blog.naver.com/thinkmath2017/221225117158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503782&memberNo=6317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