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맘] 아기와의 첫 만남을 위한 똑똑한 출산용품

육아정보|2018. 9. 18. 11:00


[똑맘] 아기와의 첫 만남을 위한 똑똑한 출산용품

  



[예비엄마의 필수 '아기용품' 리스트]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의 똑맘입니다.



임신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기와 만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니!

아기와 만날생각에 들떠 작고 귀여운 아기용품만 보인다면 저절로 지갑이 열려버렸고!

집에는 한가득 쌓여있는데,, 막상 병원에 가기전 미리 출산가방을 싸려하니 막막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출산을 앞두고 있는 초보 예비맘들을 위한 필수 '아기용품'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의류용품



아기의 피부는 약하고 예민해서 의류를 구입하실때에는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의류 소재 확인은 필수! 보온성과 땀 흡수성이 뛰어난 면100%가 좋겠죠아기 의류로는 배냇저고리, 내의, 손싸개, 발싸개, 천귀저기, 양말, 모자, 외출복, /겉싸개, 유아용세제 등이 있습니다.

특히 배냇저고리는 자주 빨아줘야 하기 때문에 넉넉히 3-5, 귀저기는 하루에 10-15개 정도 쓰기 때문에 많이 챙기실수록 좋다는 것!



2.  수유용품



아마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기를 위해 당연히 모유수유를 계획하실텐데요. 하지만 모유수유를 생각하시더라도 아기가 엄마 젖을 빨기 힘들어 하거나, 유축한 모유를 수유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분유수유 용품 또한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모유수유시에는 수유용 브래지어와 유축기가 필요하고, 분유수유시에는 젖병, 분유, 젖병세정제, 젖병세척솔, 젖병집게, 보온병, 분유보관팩 등이 필요합니다. 또 수유쿠션이 있다면 좀 더 편안히 수유할 수 있겠죠?


 

3.  목욕용품




신생아는 분비물이 많고 민감하기 때문에 청결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아기의 목욕을 위해서는 아기욕조, 아기비누, 가제수건, 로션이나 오일, 배꼽소독용 알코올 등이 필요합니다수건 또한 귀저기 처럼 많이 사용하는 용품이기 때문에 넉넉히 챙기시는게 좋겠죠?! 



4.  침구용품




아기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준비물이불세트 1-2, 속싸개/겉싸개 3-4, 아기베개 등이 있으며 아기이불은 너무 두껍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아기 침대나 귀여운 모빌은 개별 선택사항



5.  생활용품




아기에게 언제 어디서나 항상 필요한 준비물!

아기전용 손톱깍이, 온습도계, 체온계, 물티슈, 면봉, 아기띠, 귀저기 가방, 발진크림, 유모차 등이 있으며 천귀저기를 사용하실 계획하시더라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일반귀저기도 여분으로 챙기는 센스!




★ ★ 마지막으로 출산가방을 준비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 ★ ★



겨울에 태어날 아기를 위해 여름용 용품을 왕창 사버렸다?

용품들을 구매하시고 챙기실때엔 아기가 태어날 예정일의 계절과 날씨를 고려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젖병이나 물티슈 등 계절과 상관없는 기본용품을 제외한 의류용품이나 침구용품 등은 계절에 맞지 않는다면 아예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니 예정일의 시기에 맞춰 계절에 알맞은 용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7주만에 드디어 아기를 만나는 아주 경이로운 순간예정일이 가까워질수록 설레면서도 한편으론 걱정도 되실텐데요, 똑똑한 출산용품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아기와의 행복한 첫만남을 맞이하세요!

세상의 모든 예비맘을 응원합니다! :D







<똑똑한 엄마가 되는 가장 빠른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해당 사진과 내용은 특정회사에 대한 정보와 관계가 없습니다.’

http://mothers-project.tistory.com


출처


https://www.bebehouse.com/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8611749&memberNo=37591684&searchKeyword=%EC%B6%9C%EC%82%B0%EC%9A%A9%ED%92%88%EB%A6%AC%EC%8A%A4%ED%8A%B8&searchRank=4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hilipsavent&logNo=220714013881&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