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맘] 아이와 함께 영화관 데이트하는 5가지 방법

육아정보|2018. 9. 17. 12:00

[똑맘] 아이와 함께 영화관 데이트하는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의 똑맘입니다.




엄마가 되면 따로 시간을 내서 영화관에 가기 어려워지곤 하죠? 아이들과 함께 영화관을 가자니, 화장실 등의 이유로 자꾸 나가려 하고, 종종 울음을 터뜨리기도 해서 곤란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또,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보려고 하면, 볼 수 있는 영화도 한정적이라 엄마들은 큰 마음을 먹지 않으면 선뜻 아이와 함께 영화관 데이트를 가기 어려워요. 그래서 아이와 같이 '영화'를 볼 때 편하고 즐겁게 영화를 볼 수 있는 꿀팁! 지금 알려드릴게요!






1. 앉아있는 연습하기

아이들이 오랜 시간 앉아 영화를 끝가지 본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랍니다. 그래서 불이 꺼져도 소리지르거나 울지 않기, 다 끝날 때까지 일어나지 않기를 매일 매일 약속하며 습관을 들여주어야해요. 물론, 처음엔 잘 지켜지지 않지만 자주 하다보면 습관처럼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영화관에 가기 전에 짧은 만화보다는 영화를 틀어주면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화의 경우는 시간도 짧고 틀어놓으면 바로 다음 만화가 이어져 나오기 때문에 앉아 있는 시간은 길지만 계속 중간에 돌아다니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영화를 틀어서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연습을 하게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영화를 보며 먹고싶은 것 고르기

어른들에게 있어 영화란 즐거운 여가 생활이지만 아이들은 아직 영화를 즐기는 방법을 모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는 단 하나! '내가 좋아하는 게(ex 캐릭터) 나오니까!' 랍니다. 그래서 막상 보고 싶다고 졸라서 가도 지루해하고 금방 나가고 싶어합니다. 그럼 이럴 때의 명약은 뭐다? 바로! '먹는 것'입니다. 다들 영화관 스낵바에서 파는 음식이 아니어도 반입이 가능한 거 아시죠? 아이들과 함께 오기 전 편의점에 들러서 사가셔도 좋고, 카페나 다른 음식점에 들러 구매하셔도 좋아요. 다만, 어둠 속에서도 먹기 좋고, 잘 흘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면 더 좋겠죠? 이렇게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같이 제공하고, 영화관에 가면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다는 좋은 인식을 심어준다면 조금 더 아이들과 편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3. 영화를 보기 전 지켜야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 하기

아이들은 영화관이 공공장소라고 생각하지 못해서 왜 소리를 내면 안되는지 등의 관람 예절에 대해 모를 수 있어요. 어린이 뮤직컬의 경우에는 시작하기 전 미리 큰소리 내지 않기와 같이 약속을 하지만 영화는 그런 것 없이 바로 시작되기 때문에 엄마가 약속을 해주는 게 정말 중요하답니다. 왜 돌아다니면 안되고, 큰 소리로 이야기 하면 안되는지 꼭 알려주시고,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때는 끝나고 나서 이야기하자며 얘기해주세요. 특히, '영화관에 입장하기 직전'에 아이에게 꼭! 명시해주세요. 





4. 미리 도착해서 화장실 가기

이 부분은 모두가 알고 계시리라 믿어요. 영화 보기 전에 화장실 가는 거 다 아시죠? 아이들과 함께 보려면 짐도 많고 챙겨야할 것도 많아서 영화관람 전보다 30분은 전에 도착해야해요. 사람도 많고, 의자에 깔 수 있는 시트도 챙겨야 하니 꼭 30분정도는 일찍!!! 가셔서 준비를 철저히 해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자주 화장실 가고 싶을 것을 대비하여, 복도쪽에 앉는 것도 방법이겠죠?






5. 엄마도 같이 볼 수 있는 영화 고르기

엄마도 같이 재미있게 봐야 영화가 끝난 후에도 아이와 신나게 이야기 할 수 있답니다. 영화가 재미 없으면 끝나고 이야기 해도 "재밌었지?"뿐 달리 할 말이 없겠죠? 엄마도 재미있게 보아야 아이와 함께 등장인물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집에서 노래도 찾아 들어보면서 아이와 소통 할 수 있으니, 무조건 아이를 위한 영화를 보기 보단, 엄마도, 아이도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골라보세요.





그럼, 끝으로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보며, 앉아 있기 연습을 하기 좋은 영화 몇 개를 추천해 드릴게요.


<엄마도 아이와 함께 보기 좋은 영화>





1. 몬스터 호텔 1~3

몬스터호텔은 현재 3편까지 나왔는데, 3편 모두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습니다. 특히, 2~3편은 아버지와 자녀의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어, 어른들도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에 나오는 신나는 음악들이 어른들을 즐겁게 해준다고하네요. 특히, 3편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나온다고 하니, 아이랑 같이 보면서 꼭! 확인해보세요~








2. 코코

안 보셨다면 꼭! 적극 추천하는 영화예요. 어린 아이부터 연령 상관 없이 모두가 좋아했던 영화랍니다. 화려한 영상미에 대한 투자가 어마무시 했다고 하더라구요. 화려한 영상미를 좋아하신다면 강력 추천입니다. 다만, 해골만 보면 우는 아이가 있다면 보기 전에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인사이드 아웃

여주인공의 머리 속에서 펼쳐지는 의인화된 감정들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모험적 요소와 색감을 두루 갖추고 있고, 상상력을 키우는 데에도 좋은 영화입니다. 어른들도 보면서 한 번 자신의 감정에 대해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 스토리이니 안 보셨다면 적극 추천!!










<똑똑한 엄마가 되는 가장 빠른 길,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

해당 사진과 내용은 특정회사에 대한 정보와 관계가 없습니다.’

http://mothers-project.tistory.com












[출처아이와 같이 영화볼 때편하게 볼 수 있는 꿀팁|작성자 미니쌔미

https://blog.naver.com/goldenbre/221326987669





댓글()